본문 바로가기
  • AirCloud - 경제 금융 데이터 클라우드
배당투자/금융회사

우리금융지주 배당금 총정리

by 에어클라우드 2023. 2. 8.
반응형

오늘 우리금융그룹이 연간 순익 '3조원 클럽'에 들었다고 발표했습니다. 금리 상승기 이자이익이 늘었고, 증시 변동성이 심화한 가운데 증권 자회사가 없어 손실이 상대적으로 덜했습니다. 호실적을 바탕으로 우리금융지주는 매년 총주주환원율을 30% 수준으로 유지하기로 했으며 앞으로도 배당금이 늘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안녕하세요! 본 포스트에서는 우리금융지주의 재무제표를 자세하게 체크하며 이를 토대로 우리금융지주 배당 분석에 필수적인 투자지표들을 편리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주식 종목 분석과는 다르게, 배당과 주로 관련되는 항목인 회사의 자금 사정을 자세히 분석했습니다.

우리금융지주의 배당 성향을 요약하자면 위와 같습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지난 10년간 배당을 살펴보자면, 배당수익률은 낮은 편이나 배당은 꾸준하게 실시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현재 포스트 작성 시점에서는 우리금융지주의 가장 최신 재무제표를 반영함과 동시에 장기적인 투자를 돕기 위해 최근 10년간 자료를 보기 쉽게 차트로 정리했습니다. 투자에 좋은 자료가 되셨으면 합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배당과 주식 그래프 차트입니다. 현금배당액과 주식 그래프 간의 상관관계를 파악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1주당 현금배당액 차트입니다. 2022년 중간배당과 결산배당을 포함한 1주당 배당금은 1130원으로 책정됐습니다. 2023년 지급될 예정인 2022 결산 배당금은 980원입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배당수익률 차트입니다. 최근에는 2022년에 최대 배당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2020년 이후 배당수익률은 계속해서 상승했습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유보율 차트입니다. 2021년에 최대의 유보율을 달성했습니다. 유보율이란, 기업의 잉여금을 납입자본금으로 나눈 비율을 의미하며 사내에 얼마나 많은 자금을 보유하고 있는지 알 수 있는 지표입니다. 유보율이 높을수록 불황과 같은 대외 변수에 대한 안정성이 증가합니다. 안정성이 증가한다면 배당 여력 또한 증가하게 됩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CFPS 차트입니다. 2020년에 최대의 CFPS를 달성했습니다. CFPS란, 영업활동으로 얻은 1주당 자금을 의미합니다. 수치가 높을수록 기업의 자금 사정이 안정적입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순현금에 관한 차트입니다. 순현금은 회사가 보유한 현금과 예금에서 차입금을 제외한 수치를 의미합니다. 순차입금이 적고 순현금이 많으면 회사에 자금이 풍부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금융지주는 2020년에 순현금 최대 수치를 기록했습니다.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EPS에 관한 차트이며, 주당순이익(EPS)은 회계연도의 순이익을 기업이 발행한 주식 수로 나눈 지표이며 EPS가 높을수록, 가진 자본으로 높은 수익을 올리는 기업으로 투자하기 좋은 기업으로 평가받습니다. 배당에 있어서 부가적으로 참고할 만한 자료이지요.

우리금융지주의 연도별 BPS에 관한 차트입니다. 주당순자산(BPS)은 기업의 자기자본을 발행 주식 수로 나눈 지표이며 기업의 주식 하나 당 얼마의 자본을 가지고 있는가를 측정하는 지수이며 EPS와 더불어 배당을 목적으로 하는 투자에 부가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어요.

• 우리금융지주 배당금 지급일 날짜는?

주식 매수를 통해 배당금 수령을 희망하시나요? 그렇다면 반드시 배당기준일 2일 이전, 배당락일 하루 전날에 주식을 매수해야 합니다. 우리금융지주의 2022년 결산 배당기준일은 2022년 12월 31일이며 배당금 지급일은 2023년 4월 중 예정입니다.

포스트 집필을 마치며, 우리금융지주의 배당 분석에 필수적인 재무제표를 면밀히 분석했습니다. 포스트 본문 내 지표를 면밀히 참고하시어 좋은 투자 결과를 이루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